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캐러밴스토리 초반 리뷰/종족선택/간단공략/등급표

by 규월 2020. 3.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출시한 신작! 캐러밴스토리를 즐겨보았습니다. 사실 사전등록만 해두고 까먹고 있었다가 오픈 알람소식을 듣고 나서야 해보았네요

 

 

멀티 트래블 어드벤처 MMORPG 대작! ‘이아르’라는 광대한 환상의 세계에서, 6가지의 종족에 속한 주인공들은, 돌발 사건에 의해 선조로부터 마법의 기동력 — 캐러밴을 물려 받아 모험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라는 소개를 가지고 있는 이 게임!! 멀티 트래블 어드벤처라니.. 아마 다양한 컨텐츠가 있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무려 4GB가까이 되는 게임데이터를 다운받아야하는데요, 기다리기 싫어하는 유저들을 붙잡아두기 위해 데이터를 다운받는동안 폴카의 옛날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내용은 뭐..게임의 배경이 되는 이아르와 캐러밴에 대한 이야기.. 기다리는 시간동안 보긴 괜찮았던것 같아요.

 

 

긴 기다림끝에 게임을 시작하면 종족을 선택하게 됩니다.  단 왼쪽에 위치한 리저드맨과 겟시 종족은 4종족 클리어 후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 처음에 외형에만 차이가 있을 줄 알았는데 종족마다 직업, 스토리, 초반 난이도 등에 약간 차이가 있더라구요. 물론 전 그냥 마음에 드는 엘프로 했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추천 순위를 준비했습니다!

 

1.  휴먼

 

휴먼의 경우 탱커 직업군이고 초반 난이도가 타종족에 비해 쉽고 진행속도가 빠른편입니다.  캐러밴스토리의 경우 어느정도 스토리를 진행해야 뽑기가 나오기 때문에 리세마라를 통해 편하게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휴먼으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2. 오크

 

오크 또한 보시듯 탱커 직업군이라 단단해서 난이도가 쉬운편입니다. 무난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리세를 통해 보그스의 무기를 얻게 된다면 아주 쉽게 진행가능하다고 하네요.

 

3. 엘프

 

앞 두종족을 우선적으로 추천드리지만 역시 뭔가..엘프..마법사..에 로망이 있으신 분들 계시죠? 저도 엘프를 선택해서 진행해봤는데 아바타가 딜러 이긴하지만 동료들이 힐,탱으로 밸런스 있게 조합이 갖춰져 있으므로 딱히 어렵진 않습니다. 하실분은 고민하지마세요!

 

4. 드워프

 

물리 원딜 포지션인 드워프..해보진 않았는데 초반에 탱커가 없기 때문에 진행하는데 약간 난이도가 있다고 합니다. 비추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종족 선택을 하시면 해당 종족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기본적인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캐러밴스토리의 전투는 기본적으로 맵을 따라 이동하다 적과 부딪치면 전투로 진입, 오토로 진행됩니다. 

스킬의 경우 패시브,액티브 스킬로 나누어지며 전투화면에서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느 게임과 같이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해 주는게 좋겠죠?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다 보면 드디어 세계관 탈것인 캐러밴에 탑승하게 되며, 캐러밴에서는 여러 시설물을 설치하여 뽑기,자동사냥 등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캐러밴 레벨에 따라서 설치 할수있는 시설물도 개방되는것 같네요.

 

또한 캐러밴은 등록되어 있는 포스트(일종의 워프 지점) 으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는 탈 것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운명의 상자를 설치하면 공짜로 10뽑을 시켜줍니다..ㅎㅎㅎ.. 결과는 뭐.. 아쉽네요.. 

 

뽑기로는 캐릭터, 캐릭터 강화에 필요한 아니마, 장비, 그리고 코스튬 개념의 외부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보다는 좋은 장비를 획득하는게 이득인 것 같아요.

 

무료 10연뽑과 현재 한정으로 500크리스탈에 10연뽑을 시켜주는 상자를 3회 까고 나신 뒤 리세를 할지말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위의 등급표를 보시고 SS 2개 이상이면 대성공, SS 1개라면 성공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자세한 리세방법은 추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 게임을 시작하시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아마 그래픽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폰 게임 치고는 우수한 그래픽과 스토리는 옛날 즐겨하던 JRPG느낌이 들기에 여기 사로잡히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하나의 콘솔게임 깨는듯한 느낌이 들었네요. 최근에 어나더에덴이라는 게임도 이런 느낌으로 한동안 즐겼었는데 그래픽까지 따라주니 당분간 즐겨할 것 같습니다. 전투속도가 좀 느린편이라서 아쉽긴한데 추후에 업뎃이 될거라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댓글